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철원인터넷뉴스)강원철원-플라즈마 산기연‥기술 강소기업 협약체결(㈜디에스랩·㈜큐디그린 관내 시설 투자 확대 협정 )

작성 : 관리자 조회 : 1,129 등록일: 2020-12-21

본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이 기술 강소기업인 디에스랩(대표 조덕수큐디그린(대표 김우종) 등과 투자기업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철원지역 공장·시설투자, 향후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 확대 기술개발 협력 체제 구축,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R&D사업 공동 발굴 및 연구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기로 약정했다.

 

디에스랩은 20198월 설립되어 자체 개발한 변환 및 OLED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미용반려동물용 광치료 제품의 기술개발을 완료하고 제품의 고기능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또한 20206월 설립된 큐디그린은 스마트온실 솔루션, 수경재배 시스템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작물에 적용하면서 제품개발을 추진 중에 있어 농업군인 철원군에 실질적인 가치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구원 스마트특성화사업의 총괄책임자 김용득 본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진단하고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ttp://cwinews.co.kr/index.do?menu_id=00000012&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02465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