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철원인터넷뉴스)강원철원-첨단산업으로 인재육성·일자리 창출 등 도모

작성 : 관리자 조회 : 384 등록일: 2023-02-23

본문

플라즈마연구원, 道 반도체산업추진단 협력체제 구축

 

철원플라즈마산업연구원(원장 황명근)이 강원도 반도체산업추진단(단장 김주용)과 손을 잡았다.

 

 

연구원은 22(철원을 방문한 道 반도체산업추진단과 발전 방안에 대한 회의를 갖고강원도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강원도를 비롯한 철원군 관계자와 강원테크노파크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지난 21년 5월에 동송농공단지내 철원공장을 착공하고 올 9월에 정식 준공 예정인 EUV 반도체 강소기업 인포비온(대표 김용환)도 자리를 함께 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최고의 플라즈마 응용기술을 보유한 인포비온은 플라즈마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고집적 반도체 개발에 필수적인 Sic 웨이퍼 소재내플라즈마성 부품다기능 패키징 소재 개발 등 반도체 원소재 기술의 경쟁력 강화와 수입대체 효과가 큰 강원도의 차기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제안하는 등 눈길을 끌었다.

 

황명근 원장은 연구원이 강원도와 철원군을 비롯해 관내 기업이 장비와 기술협력을 통해 첨단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의점을 도출해 낸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철원플라즈마연구원이 첨단산업을 통해 지역 인재육성과일자리 창출은 물론 철원의 미래를 위해 더욱 정진해 향토산업의 모범적인 사례를 이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원철원-첨단산업으로 인재육성·일자리 창출 등 도모강원철원-첨단산업으로 인재육성·일자리 창출 등 도모 - 철원인터넷신문 (cwinews.co.kr)

찾아오시는 길 >